1 오늘 아침에 뉴욕타임즈를 훑어보다가 위와 같은 애플의 전면광고를 만났다.
2 하지만 같이 실린 광고 카피를 읽어보니 이건 뭔가 애플이 고객에게 보내는 메시지가 아니라 자기 자신에게 하는 다짐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3 하지만 그것은 그동안 잡스가 쌓아올린 애플의 가치, 문화를 훼손하는 일일 것이다.
트위터 반응

@estima7: Designed by Apple in California http://t.co/JAyP9TCKIB 새로운 애플 광고를 보고 써본 글. 얼핏보면 애국주의견지에서 하는 광고인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님. 애플이 자기 자신에게 하는 다짐.

@chois2020: Designed by Apple in California. 애플 자신에게 하는 다짐. http://t.co/8zQRBn5UKF @wordpressdotcom 에서

@kimsanguine: 애플, 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력과 실행력은 없어지고 말(마케팅)과 겉멋(디자인)만 늘고있다. http://t.co/ggtRfcYEom

@ngsung: "Designed by Apple in California. 애플 자신에게 하는 다짐." good read http://t.co/IuJDVzUpTo

@safarikim: Designed by Apple in California. 애플 자신에게 하는 다짐.

http://t.co/OTPYOgiYPp

@FishAndDesign: Designed by Apple in California. 애플 자신에게 하는 다짐. http://t.co/ZjITWCbB8e @wordpressdotcom 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