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Editor’s note: Jonah Berger is a marketing professor at the Wharton School and author of the New York Times bestseller Contagious: Why Things Catch ..
2 So you would think that more interesting products and brands get talked about more.
3 So build a “Trojan horse” story, a message that carries your brand along for the ride.

우리는 사람들이 말하고 공유하는 것을 촉진하는 6개의 원리가 있음을 반복적으로 확인했다.
STEPPS (Social Currency, Triggers, Emotion, Public, Practical Value, Stories)라고 부르기로 한다.

Social Currency (소셜 유통성)
- 평소 타고있는 자동차와 입고있는 옷처럼,
- 내가 무엇을 말하는 지에 따라 나를 바라보는 사람들의 눈이 달라진다.
- 내가 좀더 좋은 사람인것 처럼 보이는 것이면, 사람들은 그것을 전하고 싶어한다.

Triggers (트리거)
- 머리에 먼저 떠오르는 것이 먼저 입에서 나온다.
- 땅콩 버터에서 잼을 연상하는 것처럼.
- 제품 또는 아이디어가 생각이 나도록하는 트리거가 많을 수록 사람들은 더 많이 말한다.

Emotion (감정)
- 사람들은 신경쓰는 것을 공유한다. (when we care, we share)
- 긍적적(흥분되거나 웃기거나) 또는 부정적(분노하거나 걱정되거나)인 감정은 공유를 촉진한다.

Public (게시성)
- 사람들은 남을 흉내 내는 경향이 있다.
- 그것을 하는 사람을 쉽게 볼 수 있으면, 그것을 흉내내기 쉽다. (예 : iPod 흰색 헤드폰).

Practical Value (실용 가치)
- 사람들은 자신이 멋지게 보이고 싶을 뿐만아니라,
- 남들을 도와주고 싶어 한다.
- 그래서 유용한 것일 수록 공유한다.
- 그래서 "돈을 모으는 10가지 방법" 이나 "협상을 위한 5가지 조언" 것을 공유한다.

Stories (스토리 성)
- 아무도 걸어다니는 광고탑이 되고 싶어 하지 않다.
- 대신 큰 이야기의 일부에 대해 이야기 하고 싶어 한다.
- 그래서 "트로이 목마" 이야기, 즉 자신의 브랜드가 평승하는 메시지를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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