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필자는 홍보일에 종사하면서, 스스로 프리젠테이션할 일도 많고 클라이언트가 프리젠테이션하는 모습을 지켜 볼 기회도 많다 보니 자연스럽게 이 장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날이 갈수록 가장 매력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라는 생각이 든다.
2 기획 및 슬라이드 제작 때 전체 프리젠테이션의 흐름을 머릿속으로 그려 보았어야 하고, 따라서 이 단계들을 거치며 흐름이 어느 정도 정해졌겠지만, 대단한 고수가 아니고서는 실제 프리젠테이션을 해 봤을 때 생각한 것과는 많이 달라 당혹스러울 것이다.
3 이는 전혀 우연이거나 놀라운 일이 아니며, 특히 스타트업들에게 많은 시사점을 던진다.
트위터 반응

@platum_kr: The Hoffman Agency Korea(호프만에이전시 코리아) 문지영 이사님의 인기 연재물 [궁극의 미디어: 프리젠테이션]의 세 번째 글이 게재 되었습니다.

이번 주제는 '프리젠테이션 그 결정적... http://t.co/pnXo3xvluW

@xianglai: 최근 플래텀에서 인기있는 기획연재물-궁극의 미디어:프리젠테이션 그 세번째 글이 게재되었습니다. 이번에는 PT에서 결정적 순간이라는 내용입니다. 문지영 이사님 멋진 글 감사드립니다. http://t.co/LNRY9XcZoK

@russiainfo: [궁극의 미디어 : 프리젠테이션 #3] 프리젠테이션 그 결정적 순간 – Platum http://t.co/pHzMJLBfWj

@xianglai: [궁극의 미디어 : 프리젠테이션 #3] 프리젠테이션 그 결정적 순간 – Platum http://t.co/52rfM8TXES

@PressSocial: [궁극의 미디어 : 프리젠테이션 #3] 프리젠테이션 그 결정적 순간: 필자는 홍보일에 종사하면서, 스스로 프리젠테이션할 일도 많고 클라이언트가 프리젠테이션하는 모습을 지켜 볼 기회도 많다 보니 자연... http://t.co/DDlECqlh3C

@leanstartor: [궁극의 미디어 : 프리젠테이션 #3] 프리젠테이션 그 결정적 순간: 필자는 홍보일에 종사하면서, 스스로 프리젠테이션할 일도 많고 클라이언트가 프리젠테이션하는 모습을 지켜 볼 기회도 많다 보니 자연... http://t.co/zJ4rPnvu6Y

@MoonJiYoung: 제가 @platum_kr에 기고중인 [궁극의 미디어: 프리젠테이션 시리즈] 제 3편입니다. 오늘은 실전편.
http://t.co/sN3meMglH4

@pelexus: 프레젠테이션에 대한 정말 좋은 글.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분들이라면 꼭 읽어보시길! 1, 2편도 매우 좋습니다.

"청중의 입장에서 보았을 때, 실제로 ‘눈이 열리고 귀에 쏙쏙 들어오는’ 프리젠테이션은... http://t.co/RAeVAx6pcU

@jinsmile: ** 프리젠테이션 * *

청중의 입장에서 보았을 때, 실제로 ‘눈이 열리고 귀에 쏙쏙 들어오는’ 프리젠테이션은 어떤 것이겠는가? 말솜씨가 좋고 프리젠테이션의 기술적인 면이 뛰어난 것도 있겠지만,... http://t.co/9uaBTFkS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