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그는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온라인 커뮤니티인 MLB PARK의 자유게시판 ‘불펜’을 즐겨 찾는다.
2 그는 “트위터와 페이스북도 하지만 정보가 가장 빠른 곳은 커뮤니티 같다”고 했다.
3 특히 온라인 커뮤니티는 모바일을 통해 이용하는 이가 많다.
트위터 반응

@good_7942: 왜 국정원은 오유에 댓글을 올렸을까… http://t.co/7YSkAKX0lj 국정원 댓글녀 사건을 보면서.. 댓글 알바들이 실재로 존재 한다는사실을 알게됐다.

@IdeaBricks: [it News] 소셜미디어 분석 업체인 트리움의 이종대 이사님께서 많은 조언을 하신 동아일보의 온라인 기사입니다. SNS 시대에 막강한 커뮤니티의 영향력에 대한 기사인데, 이 '영향력'을 올바른 방향으로... http://t.co/eY3jGH0UD6

@TheoHolic: 국정원 까려는 의도보다는 커뮤니티 정리가 하도 잘 되어 있길래 올려봄. 부지런한 국정원 감사합니다. http://t.co/L4rTZvdAI7

@SongOfApple: 동아일보가 분석한 국내 12개 주요 커뮤니티 성향 포지셔닝 맵. 우리나라에서 진보와 보수를 나누는 기준은 '친정부'냐 '반정부'냐 인가? 그리고 표가 좀 이상한데?

http://t.co/36dKGBGLa9

@treum_co: 일베와 오유에서 '사람'이라는 단어가 어떤 맥락에서 사용되었을까요? 결과는 꽤 달랐습니다. 국내 주요 커뮤니티사이트인 일베와 오유에서 오가는 텍스트에 어떤 특징이 있는지 트리움과 동아일보가 함께 분석했습니다 http://t.co/HlcQEBiFci

@goodman10041: 왜 국정원은 오유에 댓글을 올렸을까… http://t.co/0UmAv4BxrP 인터넷 주 이용층인 2,3~40대 층에서 여당이 밀리니까 알바들을 동원해서 여론 조작을 한거지요.

@seojuck: : 동아닷컴 http://t.co/sTzUUR5rWt 인터넷 커뮤니티에 대한 기사인데 나름 흥미롭네

@_BLUEAGEHA_: 동아일보에 재미있는 분석 기사가 올라왔네요. "왜 국정원은 오유에 댓글을 올렸을까" http://t.co/CZfMKmjww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