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미국의 많은 기업은 19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콜센터 업무를 인도에 아웃소싱했다.
2 반면 미국의 대표적인 온라인 신발업체 '자포스(zappos.com)'는 처음부터 콜센터의 중요성을 깨닫고 콜센터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급성장했다.
3 파라슈라만 마이애미주립대 석좌교수는 "통화 수에 따라서 상담원에게 인센티브가 지급되면 몇몇 상담원은 상담전화를 많이 처리하기 위해 고객의 얘기를 제대로 듣지 않으려 하거나 왜곡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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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zionKorea: [News] 온라인 신발 쇼핑몰 '자포스' 급성장 비결 - 13년 전 설립된 이 회사의 연간 매출액은 10억달러가 넘습니다. 콜센터의 경쟁력을 강화해서 대성공을... http://t.co/OlYUHfo63W http://t.co/RDaChSImQ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