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존 디스플레이/브랜딩 광고영역(Demand Generation)에서 광고주의 광고비를 차지했던 트위터, 페이스북이 최근에 리타겟팅, CM, 검색광고 상품을 출시/준비하면서 기존 구글 검색광고가 차지했던 Demand Fulfillment 영역을 위협하고 있다는 것이다.
2 따라서 이러한 뉴미디어 광고에 대한 광고비는 기존 검색광고비에서 실험적으로 빼서 테스트를 하게되는데 이에 대한 퍼포먼스가 검증이 되면 구글 입장에서는 위협이라는 기사다.
3 어차피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시장 규모가 커진다고 하지만 개별 광고주가 소진하는 광고비는 갑자기 늘어날 가능성이 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