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네이버 도돌런처 , 페이스북 홈은 온라인의 지배적 포털이 펼치는 전략 치고는 웬지 판이 작아보인다 .
2 페이스북은 10 억명이 넘는 이용자를 가지고 있어 20% 이용자만 움직여도 그 힘을 무시할 수 없다 . 하지만 성공 여부는 미지수다 . 가장 큰 걸림돌은 이용자들의 수동적 태도이다 . 구지 런처설치하지 않더라도 스마트폰설치된 앱을 열어도 된다면 몇단계를 줄여..
3 하지만 당분간 런처 경쟁은 치열할 것이다 . 스마트폰 첫 페이지 장악 경쟁에 사활이 걸렸기 때문이고 소수의 장르 앱으로 집중되는 스마트폰 이용자 동선을 분산시켜야 하는 사업자들의 속내가 담겨져 있기 때문이다 .
트위터 반응

@comi10: [ #Tistory ]도돌런처, 페이스북홈. 런처 경쟁의 진짜 이유 http://t.co/Z7SaY1NJv3

@arttechcast: [새 글] 도돌런처, 페이스북홈. 런처 경쟁의 진짜 이유 http://t.co/yRMa0wmadp

@ithelink: 도돌런처, 페이스북홈. 런처 경쟁의 진짜 이유 http://t.co/uDSlubowsT via #TNM_Reader

@newumare: 그렇군요. 스마트폰의 첫페이지를 장악하기 위한 전쟁... RT @ithelink: 도돌런처, 페이스북홈. 런처 경쟁의 진짜 이유 http://t.co/zWn3DHMqLr via #TNM_Rea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