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어느 토요일, 네덜란드 도시 에멘의 요한안 디즈클랜드(23세, 학생)는 자신의 아이폰에서 ‘라인(Line)’이라고 하는 무료 메시지 전송 앱을 열었다.
2 반면 전 세계 유수의 IT 대기업들은 메시징 앱의 부상으로 직격탄을 맞고 잇다.
3 메시지 전송 앱의 인기로 특히 큰 타격을 입는 건 통신사다.

구글, 텐센트도 와츠앱 인수에 관심을... nhn도 관심을 가졌다는 말이 있던데..

트위터 반응

@ktsjcs: 라인•카톡•왓츠앱 ‘메시징앱의 시대’ http://t.co/E5b1v4gJvI

@andygaucho: 라인•카톡•왓츠앱 ‘메시징앱의 시대’ - 메시징앱으로 인해 sns를 할 시간도 없다. http://t.co/gBW0vfZd2e

@COMFORTWALKER: 라인•카톡•왓츠앱 '메시징앱의 시대' - WSJ Korea - WSJ http://t.co/aKvAgC1L0L @WSJ 님이 씀

@96h: 라인•카톡•왓츠앱 ‘메시징앱의 시대’ http://t.co/F3rpOXPobX 메신저 대전 중!!

@SNS: [WSJ Asia] 라인•카톡•왓츠앱 ‘메시징앱의 시대’ http://t.co/9C8CilrXal #WSJ_Asia

@DALEdaMAN: 라인•카톡•왓츠앱 '메시징앱의 시대' - WSJ Korea - WSJ http://t.co/DZiMC6IrgR via @WSJ

@trekkermania: 라인•카톡•왓츠앱 '메시징앱의 시대' - WSJ Korea - WSJ http://t.co/dX70uHai8m via @WSJ

@ehddn1: 라인•카톡•왓츠앱 '메시징앱의 시대' http://t.co/Ii3qv637y2 메시징앱을 포함하여 이제는 단위앱 자체만으로는 성공하기 힘들다고 봄. 서비스간, 산업간 연계를 통해 특정앱의 가치를 극대화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음. 파트너쉽이 중요해진 시점

@but13: 라인•카톡•왓츠앱 '메시징앱의 시대' http://t.co/phVUOcdG3F via @WSJ

@naruter: 라인•카톡•왓츠앱 '메시징앱의 시대' - WSJ Korea-WSJ http://t.co/mYpq2ZUhv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