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처음 프로그래밍을 공부했을때 나의 관심사는 "빠른 렌더링" 혹은 "최적화된 알고리즘" 이였다.
2 내가 생각하는 하느님과 당신이 생각하는 하느님은 같다, 내가 생각하는 예수님과 당신이 생각하는 예수님은 같다, 내가 생각하는 독도와 당신이 생각하는 독도는 같다.(주1) 하지만 내가 생각하는 '효율' 과 당신이 생각하는 '효율' 은 다르다.
3 하지만 지금은 다르다, "효율" 은 그저 상대적인 개념이고, 그저 관점의 문제일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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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irrti: 내가 추구하는, 비효율적이고 불합리한 게임 개발. http://t.co/g8E42Remo3 오늘 지인들 사이에서 폭발적으로 회람되고 있는 글.

@hellonbee: http://t.co/XFUxlZF7iM
일단 게임 플레이를 기획자가 직접 만드는 것이 아니라,프로그래머를 거쳐서 밸런싱 잡는다는 전제자체가 겁나 비효율적인데?!!

@raftwood: [내가 추구하는, 비효율적이고 불합리한 게임개발.]

"효율은 단지 관점의 문제일 뿐.

내가 효율적으로 일하면 당신이 비효율적으로 일해야 한다, 반대 역시 마찬가지이다." http://t.co/tQPkX4A2xr

@BustMorphing: http://t.co/uhlaeDEi2T 이거 체크해둔거 지금에서야 읽는데 첫번짼 누가 봐도 어이 없는부분이다(...) 설명까지 해줬으니 더 알기 쉬울듯.

@pirotesa: 나름 개발 사이드라 반감이 들지만 그렇구먼... RT @Nairrti: 내가 추구하는, 비효율적이고 불합리한 게임 개발. http://t.co/Du0QMjXNR6 오늘 지인들 사이에서 폭발적으로 회람되고 있는 글.

@napro: 내가 추구하는, 비효율적이고 불합리한 게임개발. | Daum블로그 http://t.co/lIxsyls5xp

@sioness: 오옹, 이런 관점도 재밌다. 딱히 게임회사뿐 아니라 공동 업무 전반에서 벌어지는 모순이기도 하니까;; http://t.co/8HXnH9ZoaJ

@cckorea: 흥미로운 CCL 포스트를 발견해 공유합니다. '효율은 단지 관점의 문제일 뿐이다' 어느 회사의 비효율적 게임 개발 이야기 http://t.co/Bu4c7e3KPe CC BY (c) shg

@dayejung: @moon_ur 무르님께 도움이 될지도! RT @cckorea: 흥미로운 CCL 포스트를 발견해 공유합니다. '효율은 단지 관점의 문제일 뿐이다' 어느 회사의 비효율적 게임 개발 이야기 http://t.co/Jvae6lpDcr CC BY (c) shg

@hongminhee: @pakyoungrok 님의 “개발자가 모자라요” http://t.co/S52tKat4fx 는 “비효율적이고 불합리한 게임 개발” http://t.co/sfZgvZCW9z 에 대한 대답이 될 수 있는 것 같다.

@minieetea: 함께 일해야 하는 이유 - '내가 추구하는 비효율적이고 불합리한 게임개발'에 부쳐 좋은 글을 만나면 늘 즐겁다. 이 글이 그랬다. http://t.co/7JbdlVTq1Whttp://t.co/PBxNpRSlvu

@ysimock: "효율은 능력의 문제가 아니다, 체계의 문제도 아니다. 단지 '시행착오' 를 누가 수행할지에 대한 문제일 뿐이다." http://t.co/pLTVSdHV4l

@nonthink89: 내가 추구하는, 비효율적이고 불합리한 게임개발. http://t.co/O0vcg7mpWm

@murianwind: 내가 추구하는, 비효율적이고 불합리한 게임개발. http://t.co/uMiWkUrCqk

@sda_eom: 내가 추구하는, 비효율적이고 불합리한 게임개발.

http://t.co/jf1XcQoCyw http://t.co/A2YdCxUYfe

@puyon_: http://t.co/pDjZUCL0Ay 기획이 먼저냐 그래픽이 먼저냐.....는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예전엔 기획이 나와야 그림을 그리지란 입장이었다. 시간이 지나면서 그림으로 먼저 보여줘야할 일도 많다는걸 깨달았다...

@HJLinus: 내가 추구하는, 비효율적이고 불합리한 게임개발. http://t.co/EJttuZwRbd

@ekoreagroup: 효율은 관점의 차이일 뿐이다....
좋은 말이네~ http://t.co/nrWBTi5Cfu

@readaday: 내가 추구하는, 비효율적이고 불합리한 게임개발. http://t.co/oi8xzJdgOz

@taelimoh: "효율은 단지 관점의 문제일 뿐이다."

이거 굉장히 좋은 글이다. http://t.co/mL0P7EiKvz

@eastar_leo: 효율이란 각자의 role에 대한 평가를 가지고 잘했다. 못했다가 아니라 각자의 role으로 이루어야 할 목표에 대한 평가가 아닐까. 지금의 수요는 엄청나게 빨리 변화하고 있고 변화에 잘 적응하고 대응하면... http://t.co/XSEQ3F6o3X

@yibong: 효율은 단지 관점의 문제일 뿐이다...
공감, 이런 방식을 한번 시도해보는 것도 괜찮은 듯. http://t.co/ixZQmhJ5bF

@brainchaos: 내가 추구하는, 비효율적이고 불합리한 게임개발. http://t.co/Z6ycOpBBCR

@tobyyun: 내가 추구하는, 비효율적이고 불합리한 게임개발 http://t.co/NosTHtRF0O 기획,개발,디자인의 분업과 효율적 작업진행에 대한 글인데, 읽고 생각해볼만한 글이네요.

@sigh_des: 대충 무슨 뜻인지는 알겠는데, 이건 구성인원의 성향이나 상황에 따라서 발생할 수 있는 개발과정 중 한 가지 대안일 뿐. 그리고 이런 방법마저도 윗사람이 허락 안해주면 대책없닼ㅋㅋㅋㅋㅋㅋㅋ http://t.co/Kf2lFSDOzK

@allsunday: 흥미로운 글 공유. "내가 추구하는, 비효율적이고 불합리한 게임개발." http://t.co/3D2gGBmaDA

@muhong: 내가 추구하는, 비효율적이고 불합리한 게임개발. http://t.co/WQb8Dk708b

@zedoul: http://t.co/GJhL9UWFsk 내가 추구하는 비효율적이고 불합리한 게임 개발 || 소프트웨어 개발은 항상 재밌는 주제! 사실 제일 좋은건 디자이너랑 안부딪히는건데ㅋ

@h4forever: 우리도 이제 게임 개발!! http://t.co/4vWhUGZvc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