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위키피디아에 실린 사진인 덕에 시드 마이어 관련 기사를 보면 거의 이 사진을 보게 되지요...
2 하지만 언제나 각각의 경험이 아주 짧아서(최대 몇 분) 해적 롤플레잉이라는 메타게임이 중심을 잡게 해준다.
3 따라서 최종 제품으로 안착하기 전까지는 매번 급격한 변화를 가해야 팀이 탐색해볼만한 새로운 땅이 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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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BKim: 소렌 존슨, 시드 마이어의 규칙 http://t.co/a4rMp0wW '흥미로운 선택의 연속' 너머, 마이어의 다른 게임 디자인 규칙들. 2009년 게임 디벨로퍼 매거진에 실렸던 글을 번역했습니다

@SunBKim: 방금 올린 "시드 마이어의 규칙"이랑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두 개: 1. 엑스컴의 창시자가 생각하는 신작 엑스컴 http://t.co/kV9SwD9y 2. 이거 결국 재미있어지는 거 맞죠? http://t.co/a4rMp0w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