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놀랍게도 콜라가 방어적이거나 변명의 자세를 취한게 아니라, 자사 음료의 문제(칼로리 소비량)를 인식하고 이를 솔직하게 커뮤니케이션하고 어떤 노력을 하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
2 국민게임이라면 국민음료 콜라처럼 장기 비젼을 보여주는 것이 산업의 신뢰를 얻는 길이 아닐까?
3 누군가에 대한 지나친 사랑과 집착에는 좀 더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시각을 하나씩 던져줘야지, 당장 만나지 말라고 한다면 그게 답일까?
트위터 반응

@woosungahn: 블로그 새글: 게임중독과 콜라 http://t.co/SZbdY5Mc

@mickeyk: 좋은글! “@woosungahn: 블로그 새글: 게임중독과 콜라 http://t.co/leyq37r0”

@mobizenpekr: 게임 중독과 콜라 http://t.co/kTap13Np 좋은 포스팅이네요. 다만 모든 탄산음료를 만드는 회사가 저런 노력을 하지 않듯이 결국 대형 업체의 마인드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art_tech_cast: [새 글] 게임 중독과 콜라
http://t.co/4onsSR1z

@taewooke: 탄산음료 마신 만큼 칼로리소비 늘고, 온라인게임 하는 만큼 절대 시간은 소비된다. 국민게임이라면 국민음료 콜라처럼 장기 비젼 보여주기가 산업의 신뢰를 얻는 길이 아닐까? RT @woosungahn: 게임중독과 콜라 http://t.co/wmvaEPMj

@appleclipTwT: 저도 좋은글!! RT @mickeyk: 좋은글! “@woosungahn: 블로그 새글: 게임중독과 콜라 http://t.co/s6hUcrt3”

@zingry: 코카콜라의 광고가 참 인상적. 진짜 마케팅의 최강자인듯. RT @mickeyk: 좋은글! “@woosungahn: 블로그 새글: 게임중독과 콜라 http://t.co/rhtHpWTY”

@mssiyy: “@zeprid: 게임 중독과 콜라 http://t.co/w1t7FjkZ”

@Amethyqua: 게임중독과 콜라 http://t.co/Kp7Kzm7z 게임업계의 대응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꿔보는 것도 의미가 있는 듯 합니다.

@sungmoon: 게임 중독과 콜라 by @woosungahn http://t.co/IfefccV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