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무한도전' 박명수의 작곡 프로젝트로 탄생한 노래 '강북멋쟁이'가 공개 되자마자 차트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10일째 음원차트 1위를 지키고 있다.
2 특히 1년 만에 컴백한 소녀시대, 발라드의 여왕 백지영 등 쟁쟁한 가수들과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어 가요관계자들 조차 어리둥절한 상태다.
3 이번에 공개된 '박명수의 어떤가요' 뿐 아니라 '나름 가수다' '서해안 고속도로 가요제' '올림픽대로 듀엣 가요제' '강변북로 가요제' 등 '무한도전'에서 제작했던 음원들은 어김없이 차트에서 맹위를 떨쳤다.

내가 생각하는 현존하는 최고의 아이돌은 소녀시대도 빅뱅도 아니다.
유재석이 리더로 있는 '무한도전'이라는 7인조 남성 그룹이다

음악하는 놈들은 그지같은 아이돌그룹 1위할때는 입뻥긋도 안하더니만 이제와서 왜 지롤인지 사실 박명수 음악이나 아이돌 음악 다 듣기 싫은건 마찬가진데 지들 밥그릇 뺏는다고 난리네, 배아프냐????

적어도
그들의 노래엔 공감할 이야기가 있고,
되새길 웃음이 있고,
그들만의 색이 있고,
그들의 철학이 있다.
그들의 노래에 미소가 스미고
가사 한구절에 폭소가 터진다면
그것만으로도
그 음악의 가치는 충분하고
그들의 할 도리를 제대로 한 노래이다~
그들이 국민을 웃게 만드는 또 다른 방법일 뿐이다.

그렇다면
너희도 국민을 흥오르게 하고
웃게하고
울게 할 수 있는 노래를 만들어라~

탓 하지 마라....더 없어 보인다....

노력대비 정당한 평가와 보상을 바란다는 얘기인데, 동화속꿈을꾸나? 현실감각이 전혀없구만..ㅉㅉ 무도음원은 음원을 별도로봐야하는게아니라 무도라는 컨텐츠자체의 일부다. 프로그램이 인기있으니 음원이 인기있는건 당연한것.드라마가떠서 드라마ost가 잘팔리면 그것도 배아플일이겠네. 음악을 잘만들고 이야기하도록. 상위차트에 아이돌빼면 무도랑 백지영이 다인데 누가누구음악을 질적평가할 자격이 있는지 밥그릇싸움인거 빤히보이는데 주제넘게 음악평가 그만해라.

트위터 반응

@pinggu99: ‘강북멋쟁이’를 둘러싼 대중과 음악인의 갈등 http://t.co/xTocn7zU 데체 이런 기사 써주면 얼마짜린가? 정식으로 보다는 뒷돈으로 거래 되겠지,, 대중의 빠르게 진화하고 성숙되는 귀에 맞추는 것이 옿지 자기네들 만들었다고 억지로?

@dust91102: ‘강북멋쟁이’를 둘러싼 대중과 음악인의 갈등 http://t.co/oehQLJuC 이글은 무한도전 팬이 퀄리티가 낮은 음악을 무도라는 콘텐츠라는 이유만으로 무작정 선호한다는 얘긴데...다 똑같은 노래속에 박명수노래가 오히려 개성이 강하게 느껴짐

@pearlblue79: ‘강북멋쟁이’를 둘러싼 대중과 음악인의 갈등 http://t.co/BlYj6Kv9 >>내기준완성도는이번소시및다른아이돌노래나 박명수가만든노래나도찐개찐이던데~요즘 음원차트에진짜인정할만한음악이있긴했던가?까려면무도뿐아니라전체대중가요를까라!형평성있게.

@SeoChanHwe: ‘강북멋쟁이’를 둘러싼 대중과 음악인의 갈등 http://t.co/cAAHXr6i 비단 음악 뿐 아니라, 만화에도 시사하는 바가 매우 끈 현상입니다.

@isitclear: http://t.co/7OuSk1Jh 요즘 뜨거운감자. 딱히 어느 편의 손을 들어주기도 참으로 애매모호한.

@hursubok46: ‘강북멋쟁이’를 둘러싼 대중과 음악인의 갈등 http://t.co/ZyBcsMjX

@sbherdd: ‘강북멋쟁이’를 둘러싼 대중과 음악인의 갈등 http://t.co/28hnCFP9

@CHOONGHOda: “@SeoChanHwe: ‘강북멋쟁이’를 둘러싼 대중과 음악인의 갈등 http://t.co/tU5RNan0 비단 음악 뿐 아니라, 만화에도 시사하는 바가 매우 끈 현상입니다.” 금방 RT했던 바둑이야기와도 통하는.

@mayching77: ‘강북멋쟁이’를 둘러싼 대중과 음악인의 갈등 http://t.co/1Vees98f '인기가 아니라 작품 자체의 퀄리티를 평가하는 권위 있는 평론 매체도 평론가도 찾기 어렵다는 것이 '강북멋쟁이'에 느끼는 박탈감의 보다 본질적인 원인'

@zetlos: http://t.co/yBeieV4u 공들여 만든 것이라는 잣대가 무엇인가? 단지, '자본'이 투자되었다는 말은 웃기는 소리!!! 대중음악은 투자대비 효과가 아니라는 말씀!

@guramanse: ‘강북멋쟁이’를 둘러싼 대중과 음악인의 갈등 http://t.co/Q7aJrcpf 어차피 대중음악이라는 것이 얼마나 많은 사람이 좋아해 주느냐의 문제인데 퀄리티를 따지는 것은 좀... 음악공부 많이하고 오래 연습한다고 뜨는 것은..아닌데

@newxyzn: 난 강북멋쟁이를 인기가요에서 본거 말곤 안들었고 들을 생각도 없지만 인기순위는 누가 뭐라할 거시기는 아닌듯... RT @SeoChanHwe: ‘강북멋쟁이’를 둘러싼 대중과 음악인의 갈등 http://t.co/uvds5Ivx 비단 음악 뿐 아니라...

@kks152412: ‘강북멋쟁이’를 둘러싼 대중과 음악인의 갈등
http://t.co/BfCa5K5w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happy2569: ‘강북멋쟁이’를 둘러싼 대중과 음악인의 갈등 http://t.co/JVrd4pqT 암말 안하려 했는데 어처구니가 없네. 그럼 니들 아이돌 그룹 가수! 니들은 그냥 노래만 해라! 연기며, 영화며, 예능이며 다 때려치고!!! 이런 이중잣대가 어딨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