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발자들이 제 아이디어관심을 보이질 않아요." 아직 한국에 있을 때 일입니다.
2 특히 앞서 설명한 과정같은 걸 생략하고 서류로 작성된 기획안을 불쑥 내밀며 설득하려 드는 순간, 개발자는 매우 불쾌하게 여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3 하지만 이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변하지 않은 것이 있습니다: 저는 뭔가를 창조하는 일을 하고 있으며, 그 과정은 예상치 못했던 문제의 발생과 해결의 연속이라는 것 입니다.
트위터 반응

@beyonditblog: [IBM Life (2)] 개발자를 설득하고 싶으시다구요?: "개발자들이 제 아이디어에 관심을 보이질 않아요."아직 한국에 있을 때 일입니다. 제 주변에는 스타트업을 하시는 분들도 많고 관심을 가지신 ... http://t.co/R16JEEc0

@jinto: "개발자들이 제 아이디어에 관심을 보이질 않아요."

http://t.co/xZTWr4tm from 벤처스퀘어...

@justinchronicle: 개발자를 창업에 꼬드기려면? http://t.co/l6O1ffBD

@ilove8: 개발자로써 많은 부분들이 동감가네요ㅎ - [IBM Life (2)] 개발자를 설득하고 싶으시다구요? http://t.co/tTzvzeIR

@bluempathy: 아이디어엔 가격이 없다. RT @pakyoungrok RT @ilove8: 개발자로써 많은 부분들이 동감가네요ㅎ - 개발자를 설득하고 싶으시다구요? http://t.co/eA2YJoFN

@cukhn: 당연한 말이지만 쉽지않은... RT @VentureSquare [IBM Life (2)] 개발자를 설득하고 싶으시다구요? http://t.co/r2QIzLre

@icoscg: 설득을 해야 하는 건가? 흠~~~ http://t.co/blZqxEfC

@anobject: [IBM Life (2)] 개발자를 설득하고 싶으시다구요? http://t.co/kFxEej3h

@osyvv: 잘읽었습니다. ^^ 공감합니당. RT @VentureSqu [IBM Life (2)] 개발자를 설득하고 싶으시다구요? #벤처스퀘어 http://t.co/eTTTz28V

@gamedev_bot: 너무 복잡하다 생각하십니까? 그렇게 느끼신다면 창업 생각은 고이 접는 걸 권합니다. 눈에 안 보이는 수많은 소비자들을 설득하는 것은 눈앞의 개발자 한두 명을 설득하는 것보다 훨씬 어렵거든요. http://t.co/lsV1PGou

@gamedev_bot: "내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구현시켜 줄 개발자를 찾습니다."는 말은 처음부터 형용 모순입니다. 그 "가치 있는 아이디어"는 구현을 해 가면서 만들어지는 것이거든요. http://t.co/lsV1PGou

@gamedev_bot: "내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구현시켜 줄 개발자를 찾습니다."는 말은 처음부터 형용 모순입니다. 그 "가치 있는 아이디어"는 구현을 해 가면서 만들어지는 것이거든요. http://t.co/lsV1PGou

@gamedev_bot: "내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구현시켜 줄 개발자를 찾습니다."는 말은 처음부터 형용 모순입니다. 그 "가치 있는 아이디어"는 구현을 해 가면서 만들어지는 것이거든요. http://t.co/lsV1PGou

@gamedev_bot: 너무 복잡하다 생각하십니까? 그렇게 느끼신다면 창업 생각은 고이 접는 걸 권합니다. 눈에 안 보이는 수많은 소비자들을 설득하는 것은 눈앞의 개발자 한두 명을 설득하는 것보다 훨씬 어렵거든요. http://t.co/QQshzfoJU9

@gamedev_bot: 너무 복잡하다 생각하십니까? 그렇게 느끼신다면 창업 생각은 고이 접는 걸 권합니다. 눈에 안 보이는 수많은 소비자들을 설득하는 것은 눈앞의 개발자 한두 명을 설득하는 것보다 훨씬 어렵거든요. http://t.co/QQshzfoJU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