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얼마전에 500 Startups 주최의 흥미로운 conference에 참석했다.
2 이에 대한 수치가 없거나, 이 수치들에 대한 설명을 하지 못하면 영리 서비스는 존재할 필요가 없다.
3 왜냐하면 디자이너들의 비전/환상/그림과 개발자들의 코드 사이에는 엄청나게 큰 갭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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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hbae: (실리콘 밸리) 디자인은 숫자다 http://t.co/G4S7rb31

@DNALens: (실리콘 밸리) 디자인은 숫자다 [http://t.co/QybmvLBP] http://t.co/aqd4qdV8

@wyi2wyg: (실리콘 밸리) 디자인은 숫자다 http://t.co/zHUCKSNx

@jaebeomseol: (실리콘 밸리) 디자인은 숫자다 http://t.co/PD94ZWhj

@QQNamkyu: 가장 공감하는부분 "코딩할수 있는 디자이너" 그리고 " 디자이너도 숫자로 이야기를 해야한다 " “@khbae: (실리콘 밸리) 디자인은 숫자다 http://t.co/xPtKhxxt”

@seanchoe_kr: “실리콘 밸리에서 가장 필요하지만 가장 찾기 힘든 인력은 ‘코딩할 수 있는 디자이너’들이다. 코딩할 수 있는 디자이너들은 - 찾을 수만 있다면 - 핵폭탄급 인력이다. ( via @khbae ) http://t.co/v8Wxpgv1”

@taewooke: B2C 서비스에서 중요한 수치 3가지. 몇명이 방문(how many), 얼마동안 오래 체류(how long), 얼마의 매출 또는 전환(how much) RT @khbae: (실리콘 밸리) 디자인은 숫자다 http://t.co/xgt89r1F

@kim_jae_woon: 서비스의 모든 요소에는 "왜?"가 필요하다. "왜 그게 거기에 있는가?"를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설명에는 근거가 있어야 하고 근거는 수치화되어야 한다. "제가 볼 땐.."으로 시작하는 말은 근거가 아니다. http://t.co/TXPYKxX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