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마트폰의 등장과 함께 가장 최대의 수혜주는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 네트워크 기반 서비스들이다.
2 게다가 스마트폰 시장을 열어준 아이폰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앱이 구글지도였고, 구글과 다음 등 거대 인터넷 사업자들은 지도 기반 플랫폼 구축을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
3 하지만, 미운오리 새끼인 LBS가 언제까지나 오리로 남아있을리는 없다.
트위터 반응

@beyonditblog: 위치 기반 서비스의 미래는 있다: 스마트폰의 등장과 함께 가장 최대의 수혜주는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 네트워크 기반 서비스들이다. 수천만명을 넘어 수 억명의 사용자가 사용하는 SNS는 그... http://t.co/BrYPa6Wf

@delight412: 포스퀘어의 잠재력에 의문이 나오면서 LBS에 대한 회의론이 있는데요.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내년엔 킬러앱의 등장을 기대해도 좋을까요? 위치 기반 서비스의 미래는 있다 http://t.co/kLaNvDj0 @techit_kr 에서

@goodgle: 포스퀘어, 구글지도, T맵 등에서 어떤 서비스가 LBS의 킬러앱이 될까. 아니면 기존의 SNS에 LBS가 추가되는 수준으로 판이 정리될까?

:: 위치 기반 서비스의 미래는 있다 http://t.co/pzKxBhB5 via @techit_kr

@oojoo: 위치 기반 서비스의 미래는 있다 http://t.co/VJ6jIFDL @techit_kr 에서.. 웹 검색, 스마트폰 SNS... 아직 터지지 않은 Local 킬러앱과 비즈니스~

@gemong1: "아직 Local 서비스에서 이정도의 지배적인 킬러앱은 나타나지 않았다." 왜 일까요? RT @oojoo
위치 기반 서비스의 미래는 있다 http://t.co/YBs4Vd9n

@JoSanKu: “@oojoo: 위치 기반 서비스의 미래는 있다 http://t.co/fQPhAim5 @techit_kr 에서.. 웹 검색, 스마트폰 SNS... 아직 터지지 않은 Local 킬러앱과 비즈니스~” 동감. 새로운 disruption 기대!

@well_bro: "실제 모바일 광고 전문 플랫폼인 다음의 아담, 카울리, 애드몹 등은 월 약 300억 이상의 PV를 확보하면서 이렇게 발생된 트래픽을 통해 다양한 광고주들을 만족시키는 광고를 운용하고 있다" http://t.co/khcwx26w

@sinahas: 위치 기반 서비스의 미래는 있다 http://t.co/9ysPAV2g LBS의 킬러앱은 케이웨더(날씨App)가 될테야....ㅠ

@jnhwkim: 위치 기반 서비스의 미래는 있다 http://t.co/YtUj2ncY

@maddiekorea: 위치 기반 서비스가 계속 유망업이라는 이야기는 나오지만 참 안풀립니다. 일단 초기 투자비용이 높기 때문이겠죠. 네비게이션 이후에 어떤 모델이 next BM일까요. 고민이예요. http://t.co/ZdnTaund

@storysup: LBS 관련 좋은 글~~ “@oojoo: 위치 기반 서비스의 미래는 있다 http://t.co/rGia2Nrb @techit_kr 에서.. 웹 검색, 스마트폰 SNS... 아직 터지지 않은 Local 킬러앱과 비즈니스~” #f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