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블로그에 맥 관련 팁이나 정보를 올릴 때 글이나 이미지만으로는 내용을 제대로 전달하기 힘들 때가 있습니다.
2 그래서 동영상에 이런 것들을 한 번 담아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맥용 화면 녹화 프로그램인 ScreenFlow 를 (거금을 주고 ㅠ.ㅠ) 지르고 공식 홈페이지에 올려져 있는 튜토리얼 영상 을 보면서 기능을 하나하나 익혀 나가고 있습니다.
3 화면만 보이고 아무런 소리가 안 들려서 너무 썰렁하다! 이런 분들은 동영상을 이미 유튜브에 업로드 한 뒤라도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오디오 '추천 트랙' 기능을 사용해 배경음악을 깔아줄 수 있습니다 :-)
트위터 반응

@n0lb00: OS X 기본 기능만을 이용해 맥의 화면을 녹화, 편집하고 공유하기 http://t.co/9kd0ti5z 헉! 화면 녹화해서 유툽에 올리는 게 이렇게 간단하게 되어있다니!!

@2jaewook: “@n0lb00: OS X 기본 기능만을 이용해 맥의 화면을 녹화, 편집하고 공유하기 http://t.co/OUqb9KG8 헉! 화면 녹화해서 유툽에 올리는 게 이렇게 간단하게 되어있다니!!” #fb

@andrea9292: OS X 기본 기능만을 이용해 맥의 화면을 녹화, 편집하고 공유하기 http://t.co/LGnQnKWV 와, 이게 운영체계 자체에 있었구나. 정말 뱅 ㅁ에는 끝이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