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휘청거리는 스타 워즈가 시사하는 미래는 자유롭고 개방된 온라인 세계
2 하지만 플레이어가 저렴한 게임을 원해서가 아니다.
3 하지만 텅빈 종이상자를 주면 며칠동안 아이들의 상상력이 질주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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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BKim: 와이어드: 콘텐츠 소비형 MMO의 종말 http://t.co/Au5W5XRm

@socialgameparty: 와이어드: 콘텐츠 소비형 MMO의 종말 http://t.co/f1d3bNV5 (밝은해 님 블로그. ) "월정액 모델에서 전통적인 MMO의 콘텐츠를 만드는 게 너무 비싸다는 겁니다.EA처럼 2억 5천만 달러를 써서 30일 짜리 콘텐츠를 만들게 되죠."

@lifedefrager: 와이어드: 콘텐츠 소비형 MMO의 종말 http://t.co/Y1MBAJCl (밝은해 님 블로그. ) "월정액 모델에서 전통적인 MMO의 콘텐츠를 만드는 게 너무 비싸다는 겁니다.EA처럼 2억 5천만 달러를 써서 30일 짜리 콘텐츠를 만들게 되죠."

@simsimgada: 와이어드: 콘텐츠 소비형 MMO의 종말 http://t.co/FMPpU1ez

@avaronia: 공감가는 글... 근데 이제 기획자들은 죽어나가겠군... 창발적인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을 어떻게 구상하고 제안하고 설득해 나가야 할까나...ㅜ.ㅜ http://t.co/UL6ZKd0s

@taewooke: 질리기 전까지 계속 충분한 콘텐츠 공급해야 하는 경주. 개발자가 만든 콘텐츠보다 캐릭터들 사이에서 유기적으로 일어나는 상호작용에 의존해 사용자를 매료시킴 RT @SunBKim 와이어드: 콘텐츠 소비형 MMO의 종말 http://t.co/DgLvBmaV

@Skullone94: 와이어드: 콘텐츠 소비형 MMO의 종말 http://t.co/mBqPTCH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