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틀 동안 여러 회사를 방문하고, 테크크런치 도쿄 컨퍼런스에 참석하는 일정.
2 예를 들어 한국인이 한국에서 게임회사를 세워 게임을 팔려고 하면 세계 시장에선 ‘코리아 디스카운트’가 있어서 모두가 꺼린다고 했다.
3 이제 대세는 모바일이라고 생각했고, 모바일 게임은 일본이라 생각했으며, 그러면 본토에서 일해보자고 건너온 것인데… 왜 미국에 안 가고 일본에 왔을까?
트위터 반응

@DNALens: 일본, 모바일 [Interpreting Compiler] http://t.co/LqawbRVK

@theMonologue: 참고로다가... RT @Coolpint "일본, 모바일 http://t.co/qo79ciub"

@gaudium: "그러니까 일본은 지금 한국 또는 주변국의 기업가들에게 성공을 위한 발판 역할까지 하기 시작했다. 한국은?" http://t.co/BJ0Z3Srz

@sigistory: 일본, 모바일. 이 포스트가 근래 본 포스트들 중에서 가장 interesting. 두근두근. http://t.co/1R8V1b2i

@jrogue: 다시 한번 다가 오는 일본... http://t.co/t3KDMsGp

@cesia: 반가운 소식. 제가 못보던 곳에서 차근차근 움직이고 있군요. RT @jrogue: 다시 한번 다가 오는 일본... http://t.co/pIqeffZu

@CHAEcopy: "휴대전화로 해볼 수 있는 걸 거의 다 해봤고, 이제 스마트폰이란 더 훌륭한 플랫폼만 열렸다는 뜻이다. “PC에서야 일본이 뒤졌을지 몰라도 모바일에선 아니다”라는 자신감으로 넘쳐 있었다." http://t.co/95rmjzvT

@heesangju: 간만에 일본 모바일마켓 전망을 좋게 보는글 http://t.co/nnKVh9Fq 흥미로우나, 피쳐폰웹개발경험이 있으니 스마트폰도 잘할거다는 아닌것같다. 한국이 유선망이 너무잘깔려있어 무선망세대 적응이 늦었듯 예전경험에 얽매여 혁신이 안될가능성이 더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