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CVI(Customer Value Innovation)팀 내 조사/분석파트는 시장동향분석, 고객리서치, 고객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고객 Needs 및 Unmet Needs를
2 그 때 미국 아이폰 이용자를 대상으로 앱 설치 시 가장 많이 찾는 메뉴는 어디 인가요?
3 iOS5에서 가장 많이 찾는 메뉴인 인기무료메뉴가 차트메뉴 내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으로 예상되고, 추천메뉴가 iOS5에 비해 많이 높은 이유는
트위터 반응

@kthcorp: [개발자 블로그] [kth 모바일 리포트]갤럭시 이용자 33%, 아이폰으로 갈아탈 것 http://t.co/9e21xipL

@xguru: [kth 모바일 리포트]갤럭시 이용자 33%, 아이폰으로 갈아탈 것 http://t.co/ugKgeMnR 앱리뷰가 중요/앱스토어 검색량 증가/한달 설치개수는 한정되어 경쟁이 치열/아이폰 오래 이용한 30대 남자가 가장 많이 앱을 구매

@mobizenpekr: KTH가 이번에도 멋진 자료를 공개했네요. http://t.co/518hVbuD

@Shimaz_SA: http://t.co/lhpzXcks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사용에 대한 각종 통계입니다.

kth 개발자 블로그는 꽤 괜찮은 정보가 많아 자주 둘러보곤 하네요.

@love4iPhone: “@mobizenpekr: KTH가 이번에도 멋진 자료를 공개했네요. http://t.co/R1koFhQO”

@5clee: [kth 모바일 리포트]갤럭시 이용자 33%, 아이폰으로 갈아탈 것 http://t.co/kOJgKCIG

@pakseri79: 결국 안드로이드/갤럭시 사용자 대부분은 장기적으로 봤을때 사용자의 활용 측면에서 아이폰으로 움직일 것이라는 '성향 분석' 결과물~ 강추~공유! [kth 모바일 리포트] 갤럭시 이용자 33%, 아이폰으로 갈아탈 것 http://t.co/JuR2I9nm

@parkto: “유료앱 성공하려면 아이폰 30대 남자 잡아라” http://t.co/o53kkjgM 더 자세한 리포트는 여기 http://t.co/pzzvAJq9 아주 알찬 리포트입니다. ;-)

@KayKimTwit: “@parkto: “유료앱 성공하려면 아이폰 30대 남자 잡아라” http://t.co/Hgn83V50 더 자세한 리포트는 여기 http://t.co/GqVq8D31 아주 알찬 리포트입니다. ;-)” #fb #yam

@ZetaApp: 역시 KTH입니다.RT @parkto “유료앱 성공하려면 아이폰 30대 남자 잡아라” http://t.co/1gO8e24U … 더 자세한 리포트는 여기 http://t.co/DxRtKA8a … 아주 알찬 리포트입니다. ;-)

@Dj_Peter1979: [kth 모바일 리포트]갤럭시 이용자 33%, 아이폰으로 갈아탈 것 http://t.co/kEZeQvYV

@crewords: [kth 모바일 리포트]갤럭시 이용자 33%, 아이폰으로 갈아탈 것 http://t.co/5NcYnUTe

이게 현실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