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뉴욕대학 게임센터가 주최한 게임 디자인 컨퍼런스 PRACTICE에서 리처드 가필드가 게임 밸런스를 주제로 강연한 내용입니다.
2 때로는 전략의 붕괴가 전략 자체와는 관계가 없기도 하다.
3 디자이너들이 반드시 최고 수준의 플레이어일 필요는 없다.
트위터 반응

@SunBKim: 리처드 가필드, 게임 밸런싱 전략 http://t.co/VvN6ndBL

@lifedefrager: 리처드 가필드, 게임 밸런싱 전략 http://t.co/nlWPkP2Z (밝은해님의 밝은해노트) 이번에도 감사히 잘 읽겠습니다.

@Atelier_Azu: 리처드 가필드, 게임 밸런싱 전략 #fb http://t.co/z1SSOMFJ

@Nairrti: "사람들은 게임에 일단의 전략을 가지고 접근하는데, 만약 실현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전략이 실현되지 않는 것으로 여겨진다면 사람들은 이것을 밸런스가 잡히지 않았다고 이야기하게 됩니다." http://t.co/tTv5KVpl 리처드 가필드의 통찰 #fb

@simsimgada: 리처드 가필드, 게임 밸런싱 전략 http://t.co/i2Fh04j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