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010 년 3 월 18 일 서비스를 시작한 카카오톡 (Kakao Talk) 은 메시징서비스 개시 2 년 7 개월만에 모바일 인스턴트 메시징 시장에서 큰 성과과 팬층을 만들 고 있는 서비스이다 .
2 미디어에서 연이어 터져나오는 게임의 카피캣문제점을 운운하는 것 보다는 이런 접근을 통해서 시장을 키우는 더 큰 생각이 부각되었으면 한다.
3 주 타겟층이 2030 계층으로 다른 애플리케이션보다는 더욱 더 명확한 타겟의 집중이 되어있는 서비스이며 , 따라서 게임서비스와의 연동 혹은 시너지가 기대가 되는 서비스이다 .
트위터 반응

@lunamoth: 모크놀(MOKNOL) : 오락연구소: 제2의 카카오톡을 찾아서… - http://t.co/3DQopOtv

@JoSanKu: “@lunamoth: 모크놀(MOKNOL) : 오락연구소: 제2의 카카오톡을 찾아서… - http://t.co/AVc3Tmus” 잘나가는 한국앱 소개 좋네요. 거론안된 앱 많지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