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인적으로는 다소 충격적인 내용을 매셔블에서 소개했다.
2 소셜 미디어를 통해서 접하는 컨텐츠나 구매의 동기 요인이 구매를 결정하기에는 정보가 너무 빈약하기 때문이다.
3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요인은 바로 구매 사이트에 직접 방문을 시키는 것이며,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서는 검색 광고가 가장 적합했다고 소개했다.
트위터 반응

@delight412: 소셜미디어가 온라인 구매에 미치는 영향력이 생각보다 낮군요. 포레스터에 따르면 직접 영향을 미친 비중이 1%도 안된다고. 소셜커머스 관점에서 본 소셜미디어의 불편한 진실 http://t.co/p3MlhhO2 @techit_kr 에서

@TechIT_kr: 소셜커머스 관점에서 본 소셜미디어의 불편한 진실: 테크잇 칼럼니스트인 어설프군YB님이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아이엠데이에 올린 소셜미디어가 온라인 구매에 미치는 영향력?이라는 글을 공유합니다.
개인적으... http://t.co/EYj853nd

@goodgle: 테크잇 칼럼니스트 어설프군YB님이 아이엠데이에 올린 '소셜미디어가 온라인 구매에 미치는 영향력?'이라는 글을 공유합니다.

:: 소셜커머스 관점에서 본 소셜미디어의 불편한 진실 http://t.co/RD9TX7em via @techit_kr

@starbust4u: 소셜커머스 관점에서 본 소셜미디어의 불편한 진실 http://t.co/dpMq1L3O

@startup_bot: 소셜커머스 관점에서 본 소셜미디어의 불편한 진실 (@어설프군YB님) http://t.co/9JJ7VsLK

@likelink_kr: 소셜커머스 관점에서 본 소셜미디어의 불편한 진실 (@어설프군YB님) http://t.co/GFBQSDm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