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보통 스타트업 경영진들이 VC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거나 핵심 멤버를 데리고 오는데 있어서 얼만큼의 지분을 줘야 하는지 고민이 많은데요, 아래와 같이 단순하게 생각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2 (저희 케이큐브로부터 투자를 받아서 패밀리가 되시면 제공되는 "자금"과 "Value Add"와 "케이큐브 패밀리 네트워크"로 인해 기업가치가 많이 상승하지 않겠어요?
3 주식회사에서 '지분'이라는 것이 '이해관계'를 일치시키는 가장 적합한 수단이라는 것을 고려해볼 때, 최적화된 지분구조를 잘 만드시길 바랍니다 =)
트위터 반응

@jimmyrim: 투자유치 혹은 핵심멤버 영입의 경우 지분을 얼만큼 줘야 하나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텐데, 이를 해석하는 간단한 방법 하나 알려드립니다. [blog] http://t.co/4KMm6lVF

@spacebulldog: 스타텁시작하고 처음 들어보는 개풀먹는 수식 ㅋㅋㅋㅋ. [blog] http://t.co/lH1FzvWO

@Teewitt: “@jimmyrim: 투자유치 혹은 핵심멤버 영입의 경우 지분을 얼만큼 줘야 하나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텐데, 이를 해석하는 간단한 방법 하나 알려드립니다. [blog] http://t.co/zoTFh8aR” 좋은 힌트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