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날 게임은 청소년들의 심신을 망치는 ‘마약’ 취급을 받는다.
2 그러나 이씨는 우리 사회가 지나치게 ‘일’만을 중시하고 노는 것을 터부시하는 건 아닌지 묻는다.
3 새로운 게임을 풀어나가는 경험도 그렇지만 그 이전에 어떤 게임이 실행되도록 컴퓨터 메모리를 조작하거나, 친구들을 붙잡고 물어보거나 했던 과정 전체가 기억이 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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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depotM: [책과 삶]“게임에 대한 이중 잣대가 문제… 문화의 한 범주로 인정하고 긍정적으로 즐기게 해야” http://t.co/GVVk1u3r

@sportskh: [책과 삶]“게임에 대한 이중 잣대가 문제… 문화의 한 범주로 인정하고 긍정적으로 즐기게 해야” │ http://t.co/977MmiLF

@NewsRTist: ‘게임, 게이머…’ 게임평론가 이상우 http://t.co/9z7hIoEJ

@hatenr06: 애니팡이 뭐지??? RT @kyunghyang: 요즘 '애니팡' 한마디로 '대박'이죠. 인기비결은 뭘까요. 게임도 이젠 평론과 분석이 대상의 됩니다. 게임평론가 이상우씨의 <게임, 게이머, 플레이> http://t.co/ja2ssR5I

@ybkwon: “@kyunghyang: 요즘 '애니팡' 한마디로 '대박'이죠. 인기비결은 뭘까요. 게임도 이젠 평론과 분석이 대상의 됩니다. 게임평론가 이상우씨의 <게임, 게이머, 플레이> http://t.co/suiPMQcD” 게임도 이젠? 기자새끼를 그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