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UI 디자인을 하다보면, 거의 매순간 필요한 정말 중요한 법칙피츠법칙인데, 정작 많은 UI 디자이너들이 잘 모르고 있다.
2 Fitts 이며 따라서 Fitts' Law 혹은 Fitts's Law라고 써야 한다.
3 1954년에 처음 피츠는 손으로 점을 찍는 것과 물건을 움직이는 것 등을 대상으로 연구했으며, 따라서, 화면상의 마우스 포인터, 그것도 가속도 기능이 있는 마우스 움직임이나, 손가락만 움직이는 터치폰에서 적용하는 것은 비슷한 원리로 유추하여 발전시킨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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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yonditblog: 피츠의 법칙 Fitts' Law:
UI 디자인을 하다보면, 거의 매순간 필요한 정말 중요한 법칙이 피츠의 법칙인데, 정작 많은 UI 디자이너들이 잘 모르고 있다. 혹은 알고 있더라도, 간단한 의미 정... http://t.co/GjgMuwqb

@art_tech_tweets: [새글] pxd UX Lab. :: 피츠의 법칙 Fitts' Law http://t.co/oJzJywrd

@panda_studio: 언제부턴가 ok나 cancel 버튼이 넓대대해진 이유가 피츠의 법칙 때문이었나 보군요~ ㅎㅎ http://t.co/zcolQkt3 http://t.co/2d9ADAAu

@kim_jae_woon: 상식적인 일을 철저하게 하는 게 중요하다. 마우스 이동 거리는 짧은 게 좋고, 버튼은 큰 게 좋고, 마우스와 버튼 사이에는 아무것도 없는 게 좋습니다. 많고 풍성하고 복잡하고... 이런 걸 좋아하는 분들 필독! http://t.co/ffT6Tu01

@likelinkUX: 피츠의 법칙 Fitts' Law http://t.co/qwWM9hsL #uxkr

@byeby_: @ellaash http://t.co/jPKSK79U 이겈ㅋㅋㅋㅋㅋㅋㅋ

@jnhwkim: UX의 기본기, 피츠의 법칙(Fitts' Law)을 배워봅시다! http://t.co/cPqaJmhz

@pxdstory: 피츠의 법칙은 UI디자인을 하는데 꼭 알아야 하는 중요한 법칙입니다.하지만 많은 디자이너가 알고 있더라도 의미 정도만 알고 있을 뿐, 얼마나 중요하고 일상적으로 필요한지 잘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http://t.co/2s8BFtMILF

@like1strabbit: 피츠의 법칙 http://t.co/ZHyjRI9Zya 떨어진 영역을 클릭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영역까지의 거리와 폭에 따라 달라지며, 멀리 있을수록, 버튼이 작을 수록 클릭하는데 시간이 더 많이 걸린다. 경험상 다들 알고 있지만 은근 안지켜질 때도.

@PowerPointMVP: 본문 내용 중에서 "유명해지려면 상식적인 일을 해야한다." 란 말에 완전 공감합니다. http://t.co/UC2Y7HsNz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