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Distimo 리써치에 따르면 미국 유저의 경우 유료앱을 하나 다운 받을 때 무료앱은 평균 15개를 다운 받는다고 밝혀졌다.
2 이 지표로 일반 소비자의 가격 저항을 알 수 있는데, 독일의 경우 무료/유료 다운로드 비율은 9배로 가장 낮았고 사우디아라비아는 무려 214배로 가장 높게 나타나 가장 결제 저항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3 위 분포도에 따르면 한국도 가격 저항이 가장 심한 나라에 속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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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osungahn: 한국, 유료앱 다운로드 비율 최하위권 http://t.co/IvgHYxQy

@won_wizard: 안드로이드 및 한국 무료앱 선호. 미국 경우 유료앱을 하나 다운 받을 때 무료앱 평균 15개 다운. 미국내 아이패드,아이폰,킨들이 11-15배 수준 비해, 안드로이드 82배로 매우 높아 무료 선호. 한국도 높아. http://t.co/x39oEXwn

@boogab: 슬픈 내용이네요. RT @woosungahn: 한국, 유료앱 다운로드 비율 최하위권 http://t.co/pLSv9RiU

@toysun: 한국, 유료앱 다운로드 비율 최하위권 http://t.co/cQss1GSu @techneedle 에서

@ZerialLim: 복돌마인드도 복돌마인드지만 VISA/MasterCard 등으로 달러화로만 결제가는하다는 점 또한 크나큰 장벽이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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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Cliver: 한국인의 매우 특이한 문화가 뭐냐면 작은돈 아끼고 큰돈에 개념없다는 점. 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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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rsuh: 한국, 유료앱 다운로드 비율 최하위권 - 미국은 유료 대 무료 구매비율이 1:15 정도인데 비해 우리나라는 1:200 정도라고. 정말 장사하기 어려운 나라 혹은 포털들이 무료로 풀기 때문? http://t.co/pRdbeVn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