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한민국 대표 국민 어플리케이션 ‘카카오톡’을 이용하지 않는 스마트폰 사용자는 눈 씻고 찾아봐도 도저히 찾아보기 힘들다.
2 실례로 ‘팔라독’이란 어플리케이션 게임으로 iOS를 비롯한 스마트폰 게임 차트 1위를 두루 섭렵한 페이즈캣은 캡스톤파트너스가 12억 5천만 원을 투자하며 유명세를 탄 업체로, 이들은 해당 게임을 중국 시장에 선보이면서 바로 텐센트의 손을 잡았다.
3 위안화의 힘을 빌어 국내 IT산업의 부흥을 이어가는 것은 매우 현명한 방법이며, 우리가 해외 자금을 밑바탕 삼아 한 단계 더 높은 기술력으로 세계 속에 우뚝 설 수 있는 것은 국내 벤처와 스타트업들이 취할 수 있는 몇 되지 않는 방법 가운데 하나이다.
트위터 반응

@NewsButler: 중국발 자본, 국내 IT산업 송두리째 ‘꿀꺽’: 대한민국 대표 국민 어플리케이션 ‘카카오톡’을 이용하지 않는 스마트폰 사용자는 눈 씻고 찾아봐도 도저히 찾아보기 힘들다. 7살 유치원생... http://t.co/hpOfTPlz #technews

@beSUCCESSdotcom: 대한민국 앱 카카오톡 2대 주주는 중국의 텐센트입니다, 국내 벤처에 500억원 가까운 투자를 하고 있는 중국, 국내 IT산업의 근간을 흔들 수도 있는 중국 자본유입에 대한 대비책이 준비되어야 할 때입니다.
http://t.co/pAmiCE7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