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난 주 Mobile app discovery 관련 워크샵 에 참석했는데, 샌프란시스코에서는 이와 같은 캐쥬얼한 형식의 업계 패널 이벤트가 자주 있어서 전화나 메일로 일하던 파트너들과 직접 만나기도 하고, 매체에서 듣지 못하는 노하우를 접하게도 된다.
2 마케팅 활동을 분산시키지 말라 : Tapjoy, FreeAppADay, Chartboost 크로스프로모션 등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 2-3일 안에 집중해야 의미있는 챠트 진입(즉, 이후 한동안 organic 다운로드를 기대)이 가능
3 경쟁이 덜한 플랫폼에서 시작하라 : iPad, 킨들, 각종 이통사나 단말기 회사의 2차 앱스토어 등이 노력/비용 대비 주목도가 크다.

유저들은 제목과 설명보다 아이콘에 반응

트위터 반응

@woosungahn: 모바일 게임 마케팅 팁 http://t.co/nd0jfgvu

@n0lb00: 모바일 게임 마케팅 팁 http://t.co/t6fmNa3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