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요즘 대부분의 인터넷 서비스나 앱의 수익 모델무료유료를 적절하게 혼합한 프리미엄 (Freemium) 모델이다.
2 사용자를 유혹하기 위해서 출시하는 무료 버전은 대부분 기능을 제한하는데, 이때 창업가의 가장 큰 고민은 바로 “어디까지 무료제공할까?” 이다.
3 반대로 기능을 너무 많이 제공하면 유저들이 유료 전환을 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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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UCCESSdotcom: 프리미엄(Freemium) 모델은 무료로 제품을 보급해 사용자를 단시간에 확보하고 고급기능을 유료로 판매해 수익을 내는 모델입니다. 유용한 비즈니스전략이지만 무료와 유료에 따라 제공되는 기능에 성패가 달려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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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Butler: 프리미엄 (Freemium) 모델의 양날: 프리미엄 모델은 굉장히 유용한 비즈니스 모델이자 전략이지만, 잘못 사용하면 회사를 망하게할 수 있는 리스크도 다분히 존재한다. 사용자를 유혹... http://t.co/Dy70sIV2 #technews

@beyonditblog: 프리미엄 (Freemium) 모델의 양날: 프리미엄 모델은 굉장히 유용한 비즈니스 모델이자 전략이지만, 잘못 사용하면 회사를 망하게할 수 있는 리스크도 다분히 존재한다. 사용자를 유혹하기 위해서 출시하... http://t.co/jCBSmua8

@POWERZZ: 프리미엄 (Freemium) 모델의 양날 via @besuccessdotcom http://t.co/Xhpa8DNO

@likelink_kr: 프리미엄 (Freemium) 모델의 양날 http://t.co/Mvo80EM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