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뉴욕타임즈 특별 기고에 따르면 아마존 등 전자 상거래 서비스에 가짜 제품 리뷰가 심각한 문제를 초래하고 있다.
2 따라서, 대량으로 저임금 리뷰 인력을 고용해 리뷰 평점을 올리는 것이 성행하기 시작했고, 실제 300 단어 수준의 리뷰를 위해 단 15분 정도만 책을 보고도 좋은 리뷰를 작성해주는 서비스가 존재하고 있다.
3 특히, 전자 서적이 보급과 함께 대형 출판사에 의존하지 않고 ‘셀프 퍼블리싱’하는 저자가 늘어나면서 마케팅을 위한 유일한 수단인 리뷰에 대한 의존도가 더욱 높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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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osungahn: 아마존, 가짜 도서 리뷰 서비스 성행 http://t.co/GPAelViE (관련 옛글: 집단 지성의 한계 http://t.co/FxxQiLh4)

@starbust4u: 아마존, 가짜 도서 리뷰 서비스 성행 http://t.co/RugrPB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