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난주 개최된 커뮤니티 리더십 회담(이하 CLS) 을 통해 지난 수년간 들어 온 소셜 네트워킹에 대한 예측과 분석, 그리고 커뮤니티에 관한 우리의 이야기를 그것들에 대비시켜 여러가지 생각들을 떠올렸다.
2 그러나 새턴(Saturn) 차량의 소유자들에 대해서는 그들이 커뮤니티 구성원이라는 걸 확실히 느꼈다고 나는 말했다.
3 (지역 커뮤니티니들은 말할 필요도 없고) 우분투, 루비온레일즈와 같은 커뮤니티사람들은 커뮤니티가 다른 사람들에게 어떤 식으로 비추어 지고, 커뮤니티 자체를 어떻게 드러내야 할 지를 정말로 심각하게 고민한다.
트위터 반응

@delight412: 비슷하면서도 다른 커뮤니티와 SNS를 다룬 글입니다. 호흡을 길게 하고 읽어보시면 좋을듯. 소셜 네트워크는 커뮤니티가 아니다 http://t.co/N3HOypAV @techit_kr 에서

@goodgle: 비슷하면서도 다른 커뮤니티와 SNS를 다룬 글입니다. 호흡을 길게 하고 읽어보시면 좋을듯~

:: 소셜 네트워크는 커뮤니티가 아니다 http://t.co/s6LSrjVn via @techit_kr

@starbust4u: 소셜 네트워크는 커뮤니티가 아니다 http://t.co/s3m2u2Xf

@RUKXER: 소셜 네트워크는 커뮤니티가 아니다 http://t.co/hPqeGvSb 긍정하든 부정하든 읽어 볼 가치가 있는 관점의 글인 듯 합니다 :-)

@mytory: 소셜 네트워크는 커뮤니티가 아니다 http://t.co/71L7jJ67 @techit_kr 에서

@mrsuh: 소셜 네트워크는 커뮤니티가 아니다 - 소셜 네트워크는 강력한 힘을 지녔지만, 커뮤니티와 같은 동일한 감정 (열정, 헌신, 정체성)을 소구하지는 않는다. http://t.co/TUGFrt1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