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번에 진행 된 분석결과는 2011년 1월1일부터 2012년 6월30일까지 국내 앱스토어 무료 300위까지의 순위 데이터를 반기별(6개월)로 그룹핑하여 이용자의 3반기
2 따라서, “ 선 출시 후 수정”이라는 초기시장의 타이밍 전략보다는, 고객관점으로 서비스를 고민하고, 치밀한 준비와 높은 품질로 승부하는 중기시장 전략을 가져가야만
3 만약 위의 내용을 바탕으로 아주 친밀한 “소셜네트워킹” 기반의 “게임”을 개발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니즈를 충족해 줄 수 있지 않을까?
트위터 반응

@xguru: [kth 모바일 리포트]앱스토어! Blue Ocean인가? Blood Ocean 인가? http://t.co/dRt16fp0 계속 경쟁이 치열해지는 앱스토어. 지난 1년반동안 300위까지의 통계를 분석한 자료를 공개합니다

@mingning: GOOD!!! @xguru: [kth 모바일 리포트]앱스토어! Blue Ocean인가? Blood Ocean 인가? http://t.co/dAOznd98 계속 경쟁이 치열해지는 앱스토어. 지난 1년반동안 300위까지의 통계를 분석한 자료를 공개합니다

@beyonditblog: 앱개발 하는 분들 필독!! [kth 모바일 리포트]앱스토어! Blue Ocean인가? Blood Ocean 인가? http://t.co/NyoCvMfY 계속 경쟁이 치열해지는 앱스토어. 지난 1년반동안 300위까지의 통계를 분석한 자료를 공개합니다

@redsox_cs: 강력 추천! RT @xguru [kth 모바일 리포트]앱스토어! Blue Ocean인가? Blood Ocean 인가? http://t.co/F90XbcHt 계속 경쟁이 치열해지는 앱스토어. 지난 1년반동안 300위까지의 통계를 분석한 자료를 공개합니다

@sbroh: 이런 자료 막 무료배포해도 되는 겁니까? ㅎ RT @kthcorp: [개발자 블로그] [kth 모바일 리포트]앱스토어! Blue Ocean인가? Blood Ocean 인가? http://t.co/bfbb4jJT

@hyunwungjae: [kth 모바일 리포트]앱스토어! Blue Ocean인가? Blood Ocean 인가? http://t.co/2DIKsRMX

@germweapon: [kth 모바일 리포트]앱스토어! Blue Ocean인가? Blood Ocean 인가? http://t.co/noA3dEt8

@bookwormkr: [kth 모바일 리포트]앱스토어! Blue Ocean인가? Blood Ocean 인가? http://t.co/GfjNZBpF

@acroedit: [kth 모바일 리포트]앱스토어! Blue Ocean인가? Blood Ocean 인가? http://t.co/5sw7DTn9

@adreamer21: [kth 모바일 리포트]앱스토어! Blue Ocean인가? Blood Ocean 인가? http://t.co/JPL3dkze “선 출시 후 수정”이라는 초기시장의 타이밍 전략보다는, 치밀한 준비와 높은 품질로 승부하는 중기시장 전략을.

@naruter: [kth 모바일 리포트]앱스토어! Blue Ocean인가? Blood Ocean 인가? | kth 개발자 블로그 http://t.co/NYh7Z1V8

@5clee: [kth 모바일 리포트]앱스토어! Blue Ocean인가? Blood Ocean 인가? http://t.co/gJjp9g71

@lookblue: [kth 모바일 리포트]앱스토어! Blue Ocean인가? Blood Ocean 인가? | kth 개발자 블로그 http://t.co/urkrIbBi

@nalm: [kth 모바일 리포트]앱스토어! Blue Ocean인가? Blood Ocean 인가? | kth 개발자 블로그 http://t.co/x9Lukg7V

@rookiecj: 선 출시 후 수정”이라는 초기시장의 타이밍 전략보다는, 고객관점으로 서비스를 고민하고, 치밀한 준비와 높은 품질로 승부하는 중기시장 전략을 가져가야만
앱스토어에서의 결실을 볼 수 있을 것 http://t.co/nYohzvQu

@yjgoh: [kth 모바일 리포트]앱스토어! Blue Ocean인가? Blood Ocean 인가? http://t.co/RsaEBnG3G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