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 소셜미디어 관련해서 흥미로운 소식이 있었습니다.
2 물론 아직은 가입자수에서 카카오톡이 앞서고 있고...특히 국내 시장의 경우 카톡의 독주가 이어지고 있지만,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에서 라인의 성장세는 실로 엄청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특히 두 서비스 모두 모바일 전용 서비스라 유선에서 출발한 페이스북과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할 수도 있겠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라인의 경우 라인 서비스 내에 '타임라인' 서비스가 통합되어 있다는 점, 즉 하나의 서비스 내에 메신저와 피드 기반 SNS 서비스가 공존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트위터 반응

@VentureSquare: "네이버 라인, 타임라인 선보여.. 카카오스토리와 정면대결?" http://t.co/zWJD7cCK

@ParkChungmin: 네이버 라인, 타임라인 선보여.. 카카오스토리와 정면대결? :: @VentureSquare: http://t.co/420noqXn

@likelink_kr: 네이버 라인, 타임라인 선보여.. 카카오스토리와 정면대결? http://t.co/RZVUJAwc

@FCliver: 네이버 라인, 타임라인 선보여.. 카카오스토리와 정면대결? http://t.co/q4F74d9C

@yuppia78: 물갈이 또 심하게 한듯.. RT @FCliver: 네이버 라인, 타임라인 선보여.. 카카오스토리와 정면대결? http://t.co/ALp7qHDo

@mrsuh: 네이버 라인, 타임라인 선보여.. 카카오스토리와 정면대결? - 네이버는 팔로잉 전략을 구사하면서 경쟁서비스 보다 포장을 참 잘 한다. 네이버의 풍부한 자원이 카톡에겐 부담이겠다. 자신만의 호흡으로 갈 수 있을까. http://t.co/C1bUJN3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