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모간 루이스(Morgan Lewis)의 신흥 비즈니스, 기술 실무 담당 공동 매니저인 스티븐 M.
2 예를 들어, 에릭 숀펠드(Eric Schonfeld)가 2011년 6월 30일에 테크크런치(TechCrunch)에 쓴 것 처럼 이용자가 늘더라도 그 이용자가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해당 이용자는 매출과는 직접적인 관련성이 떨어질 가능성이 커진다.
3 이것은 다시 말하면, 성장을 목표로 하는 스타트업은 이용자수, 설치자수, 페이지뷰(PV)와 같은 총량적 지표 외에 그러한 성장이 스타트업의 비용구조, 매출구조와 어떻게 연결되는 지를 이해할 수 있는 프레임이 필요하다는 것을 뜻한다.

그러나 유료 전환을 할 수 있는 사용가치의 증진, 마케팅 비용 감소, 설득력이 강한 가격 정책 책정이 부족하거나 부재하다면, 프리미엄은 현명한 선택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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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ntureSquare: 스타트업의 기업가 정신의 목적은 수익 창출이 아니라 세상을 바꾸는 것이지만, 세상을 바꾸기 전에 살아남기 위해 돈을 벌어야 한다. "반짝이는 스타트업에서 탄탄한 스타트업으로 " http://t.co/zOMvMM9u

@visiondesigner: 올해 IPO는 최악이라고 하네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긴 하지만, 서울에서 스타트업이 분 것 최근이라 이전부터 버텨오던, 그래서... RT @VentureSqu 반짝이는 스타트업에서 탄탄한 스타트업으로 #벤처스퀘어 http://t.co/bDHUagTe

@seappi: 그렇군. 나도 참고해야지. http://t.co/cSBC4jYc

@mrsuh: 반짝이는 스타트업에서 탄탄한 스타트업으로 - 처음에는 열정으로 시작하더라도 성장을 위해서는 냉정한 낙관주의가 필요하다. 의사결정과정에 데이터에 기반한 합리적인 기준을 도입해야한다. http://t.co/AgxaJW8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