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애플목표는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이지 돈을 벌기 위함이 아닙니다.”
2 특히 “집중과 원칙을 지키는 것을 통해 장인 정신과 대량 생산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3 하지만 새로운 디자인을 위해서라면 다양한 관점에서 수많은 도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트위터 반응

@delight412: 스티브 잡스도 이렇게 말했었지요. 조너선 아이브 “애플의 목표는 돈이 아닌 좋은 제품” http://t.co/8JrnhszX @techit_kr 에서

@goodgle: 애플의 디자인 부문 수석 부사장인 조너선 아이브(Jonathan Ive)의 산업 디자인에 대한 철학을 엿볼 수 있습니다.

:: 조너선 아이브 “애플의 목표는 돈이 아닌 좋은 제품” http://t.co/86ji8F8a via @techit_kr

@TechIT_kr: 조너선 아이브 “애플의 목표는 돈이 아닌 좋은 제품”: “애플의 목표는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이지 돈을 벌기 위함이 아닙니다.” 애플의 디자인 부문 수석 부사장인 조너선 아이브(Jonathan Ive)... http://t.co/DsCP7u6c

@dasulgi: 조너선 아이브 “애플의 목표는 돈이 아닌 좋은 제품” http://t.co/uYWcX7j4 @techit_kr 아이브형은 정말 ㅎㅎ #fb

@AndrewLeoDonald: "혁신은 아주 힘들다.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 애플은 기기를 파는게 아니라 컨텐츠를 팔기위한 조그마한 시장들을 팔고 있는거죠. 조너선 아이브 “애플의 목표는 돈이 아닌 좋은 제품” http://t.co/L1CVRx6I

@jvix: “훌륭한 디자인은 어렵다. 좋은 디자인은 훌륭한 디자인의 적이다. 유능한 디자인은 너무 과장하지 않는 것이다. 하지만 새로운 디자인을 위해서라면 다양한 관점에서 수많은 도전이 필요하다” http://t.co/PMPsV3gq

@janggoons: 애플은 시장조사를 하지 않는다는 점도 언급했다. 시장조사는 평범함을 보장하는 방어적인 수단일 뿐이라는 것. 애플의 디자이너는 기술을 충분히 이해하고 이를 통해 구현된 제품이 가지는 잠재적인 영향력에 대해서 충… http://t.co/MSBz083T

@zdnetkorea: 조너선 아이브(Jonathan Ive) 애플 부사장이 품고 있는 산업 디자인에 대한 철학을 엿볼 수 있는 글입니다.

:: 조너선 아이브 “애플의 목표는 돈이 아닌 좋은 제품” http://t.co/ZI4hsUBV via @techit_kr

@starbust4u: 조너선 아이브 “애플의 목표는 돈이 아닌 좋은 제품” http://t.co/BoIbHJ4C

@likelinkUX: 조너선 아이브 “애플의 목표는 돈이 아닌 좋은 제품” http://t.co/hVqX4QAC #uxkr

@mytory: 조너선 아이브 “애플의 목표는 돈이 아닌 좋은 제품” http://t.co/rRA0XACQ @techit_kr 에서

@kkochu: 나는 왜 조서닌 아이브로 봤을까... orz RT @mytory: 조너선 아이브 “애플의 목표는 돈이 아닌 좋은 제품” http://t.co/LkizgCM1 @techit_kr 에서

@Silverkey666: 조너선 아이브 “애플의 목표는 돈이 아닌 좋은 제품” http://t.co/MbMRupHQ @techit_kr 에서

@zenithon: "좋은 디자인은 훌륭한 디자인의 적이다."
조너선 아이브 인터뷰 “애플의 목표는 돈이 아닌 좋은 제품” http://t.co/BnVfUEz8

@h__g_: 조너선 아이브 “애플의 목표는 돈이 아닌 좋은 제품” http://t.co/P9UYWQO3 @techit_kr 에서

@well_bro: 돈이 아닌 좋은 제품을 말할 수 있는 기업, 애플 <조너선 아이브 “애플의 목표는 돈이 아닌 좋은 제품” > http://t.co/G3h2KZg8

@vivimbob: "@well_bro: 돈이 아닌 좋은 제품을 말할 수 있는 기업, 애플 <조너선 아이브 “애플의 목표는 돈이 아닌 좋은 제품” > http://t.co/Zkh8PvOb" 배금주의 vs 물질만능주의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