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카카오의 음성통화(m-VoIP) 서비스 '보이스톡'이 오픈한지 50일이 지나면서 이동 통신사와 갈등에 대한 새로운 해석이 나오고 있다.
2 하지만 카카오도 손해 보는 장사를 한 것은 아니다.
3 23일 정보통신(IT) 업계에 따르면 '망중립성' 이슈와 맞물리며 관련 시장을 뜨겁게 달궜던 보이스톡 논란통신사와 콘텐츠 제공업체인 카카오 양측에 이익을 안겨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보이스톡 사용자가 생각보다 많지 않은이유??? 통신사가 보이스톡사용자들에게 고의적으로 데이터손실, 음질 개판으로 만들어서 사용자들을 농락했음.

결론은 이용자만 X된거지. 별거있나?

카카오톡이 더 큰 트래픽을 유발할수 있는 무료 영상통화를 내놓으면,,,,

간단하게 음성통화는 해결퇴겠군...ㅋㅋㅋㅋ 부탁해 카카오.ㅋ

트위터 반응

@daumnet: [IT/과학뉴스] 카카오 '50일 혈투'는 제로섬 아닌 윈윈? http://t.co/KOyRyX2w

@koreanjuno: 카카오 50일 혈투는 제로섬 아닌 윈윈? http://t.co/E3dBznA0 무제한 데이터요금제가.없는 LTE 에서는 허용하는게 이득일텐데 고품질 음성채팅은 데이터를 많이 소모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높은 요금제로 이동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다

@dangoon5000: 카카오 '50일 혈투'는 제로섬 아닌 윈윈? http://t.co/anS200cP 카카오 '50일 혈투'는 제로섬 아닌 윈윈?

@mobizenpekr: 카카오 '50일 혈투'는 제로섬 아닌 윈윈? http://t.co/AgiEU88V 뭔가 마케팅적인 포인트로 새로운 해석을 하고 싶었던 모양인데 도대체 이해가 안가는 분석이군요. 결과를 '윈윈'이라고 받아드리더라도 근거가 안습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