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iOS가 매킨토시의 OS X를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했지만, 완전히 다른 플랫폼으로 봐야 하는 것은 이미 매킨토시와 아이폰은 다른 분류의 제품을 위한 운영체제이기 때문이다.
2 따라서 최근 스마트TV 에서 3차원 마우스로 커서를 움직이는 것보다는 차라리 스마트폰의 터치 인터페이스로 스마트TV를 제어하는 것이 훨씬 올바른 방향이라고 생각한다.
3 하지만 멀티태스킹을 지원하는 것과 그것을 “윈도우(Window)”란 형태의 인터페이스사용하도록 하는 것과는 다른 문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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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snine: iOS가 없앤 GUI의 핵심 개념 3가지, 윈도우, 파일, 커서 http://t.co/IoUjo2XC http://t.co/yE1LiV96

@yyongpil: WIMP가 아닌 GUI. 근데 파일도 GUI의 핵심 개념이랄 수 있나? “@marsnine: iOS가 없앤 GUI의 핵심 개념 3가지, 윈도우, 파일, 커서 http://t.co/BJzZqqAo http://t.co/rixOPyLL”

@startup_bot: iOS가 없앤 GUI의 핵심 개념 3가지, 윈도우, 파일, 커서 http://t.co/E4lqKZ1O #uxkr

@philkooyoon: IOS는 물론 혁신적. 근데 간단한 블로그라도 아이패드에서 한번 작성해보면 윈도우,커서,마우스가 얼마나 편한지 알게됨. “@startup_bot: iOS가 없앤 GUI의 핵심 개념 3가지, 윈도우, 파일, 커서 http://t.co/0wYY62px”

@chogunwook: !! RT @startup_bot: iOS가 없앤 GUI의 핵심 개념 3가지, 윈도우, 파일, 커서 http://t.co/3igae0Ap

@taekie: 앞의 2가지는 스티브잡스에게 쫓겨난 제프라스킨이80년대에만든정보가전의 컨셉. 제프라스킨이 아이폰의 아빠 RT @startup_bot: iOS가 없앤 GUI의 핵심 개념 3가지, 윈도우, 파일, 커서 http://t.co/Il1h3SIK #uxkr

@ILOVEHCI: 입력환경이 변화면 UI의 방향성도 변하죠 WIMP의 변화: http://t.co/Jsi5gT92 RT @startup_bot: iOS가 없앤 GUI의 핵심 개념 3가지, 윈도우, 파일, 커서 http://t.co/htREfX4a #ux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