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우리에게 익숙한 뉴스의 모델은 비즈니스의 문제를 풀기 위해 시작됐다.
2언론사 비즈니스의 핵심은 이미 생산된 정보를 얼마나 빨리 얼마나 멀리 전달하느냐였다.
3 2의 관점으로 접근하면, 현재의 뉴스 유통 구조 특히 인터넷과 소셜웹, 모바일 등이 채워주지 못하는 유통상의 비효율적 요소, 독자들이 불편을 경험하는 요소를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트위터 반응

@VentureSquare: 애초의 언론사는 정보 생산자라는 역할보다는 정보 유통자로서의 성격이 강했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된다. "신문 비즈니스 핵심은 '유통', 대안 찾으려면" http://t.co/ZxoNciWZ

@kcyang_feed: 신문 비즈니스 핵심은 '유통', 대안 찾으려면 http://t.co/yB2pYeiu

@marsnine: 주제로 패널토의를 한번 "@VentureSquare: 애초의 언론사는 정보 생산자라는 역할보다는 정보 유통자로서의 성격이 강했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된다. "신문 비즈니스 핵심은 '유통', 대안 찾으려면" http://t.co/cx6HG7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