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제 명실상부,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의 대표 주자로 발돋움했습니다.
2 17%의 유료 사용자 비율은 기대 이상으로 높다는 것이 일반적인 평가가 아닌가 합니다.
3 Freemium 모델에서 가장 중요한 유료 전환율(Conversion Ratio)을 현재 추세대로 유지하기 위한 전략이 요구되는 시점이 아닌가 합니다.

요약:
(1) spotify는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의 대표 주자
(2) 17%의 유료 사용자 비율은 기대 이상
(3) 프리미엄모델은 유료전환율(Conversion Ratio)이 가장 중요
(4) 유료전환율 유지를 위한 전략 필요

트위터 반응

@VentureSquare: Spotify 명실상부한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의 대표 주자로 발돋움하다 "Spotify 월 사용자 2000만명 돌파...유료 17%" http://t.co/Gt3tlxUH

@kcyang_feed: [음악산업 트렌드] Spotify 월 사용자 2000만명 돌파...유료 17% http://t.co/Ax1L7erG

@seungreader: [flip보드보기용] [음악산업 트렌드] Spotify 월 사용자 2000만명 돌파...유료 17% http://t.co/jz0ZO1Ss

@lookblue: “@VentureSquare: Spotify 명실상부한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의 대표 주자로 발돋움하다 "Spotify 월 사용자 2000만명 돌파...유료 17%" http://t.co/FNiR8yTp” #fb

@startup_bot: Spotify 월 사용자 2000만명 돌파...유료 17% http://t.co/co2jj78U
요약:
(1) 17%의 유료 사용자 비율은 기대 이상
(2) 프리미엄모델은 유료전환율이 가장 중요
(3) 유료전환율 유지를 위한 전략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