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동차가 팔리지 않는 시대가 되면 자동차 회사는 어떻게 살아남지?"
2 일례로 후지필름의 신사업인 '아스타리프트'라는 화장품은 필름의 가장 중요한 재료인 '콜라겐'을 인간의 피부에 적용해 보자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3 특히 CEO에게 가장 필요한 자질은 '용기'라고 그는 강조했다.
트위터 반응

@duminus0606: [조선일보]필름산업서 필사의 탈출… 코닥이 망할 때 후지는 더 컸다 http://t.co/y1XQ0PsX

@jpyun: 필림업계 빅3 중 유일하게 살아남은 후지필름. 필름부문 이익이 70%인 2000년부터 과감한 구조조정과 40여개 회사 인수. "본업과 무관한 분야는 절대 진출하지 않는다. 기존 기술 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확장한다" http://t.co/9Gs2E2oD

@meetandy: [Weekly BIZ] [Cover Story] 필름업계 빅3 중 후지만 살아남은 이유 http://t.co/UMCn4uzX

@FlescheKim: 필름업계 빅3 중 '후지(FUJI)"만 살아남은 이유..코닥이 망할 때 후지는 더 컸다 http://t.co/pywN2E3P (역시 리더의 즁요성을...)

@mcgyver: 필름업계 빅3(코닥,후지,아그파) 중 "후지"만 살아남은 이유 http://t.co/Y6neVaYN 먼저 경영 목표를 '세계 1위 코닥 타도'에서 '탈(脫)필름 구조조정'으로 바꿨다.

@zinicap: CEO에 필요한 건 '용기'. 급변하는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하는 판단. 정말 공감가는 대목. 쉽지 않은 결정이지만 용기를 가져야. http://t.co/968QvzlZ

@oyy560: 필름업계 빅3 중 '후지(FUJI)"만 살아남은 이유..코닥이 망할 때 후지는 더 컸다 http://t.co/a52r3t6X 리더의 중요성!!!

@gummany: [Weekly BIZ] [Cover Story] 필름업계 빅3 중 후지만 살아남은 이유 http://t.co/IBzshaWh

@aprplus: [Weekly BIZ] [Cover Story] 필름업계 빅3 중 후지만 살아남은 이유 http://t.co/yTcrzVBQ

@zinicap: CEO에겐 지성, 용기, 체력과 설명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많이 보고, 듣고, 공부해야 설명도 잘 함. http://t.co/968QvzlZ

@xexex4: [Weekly BIZ] [Cover Story] 필름업계 빅3 중 후지만 살아남은 이유 http://t.co/uItQ3eO1

@seriDHL: 의료, 전자소재, 화장품 기업 변신에는 "미래에 대한 '준비'와 그것을 실행할 수 있는 '용기'(@
[Weekly BIZ] [Cover Story] 필름업계 빅3 중 후지만 살아남은 이유)http://t.co/hWFgsMWH

@kjyno2: [Weekly BIZ] [Cover Story] 필름업계 빅3 중 후지만 살아남은 이유 http://t.co/HvktWk0u

@ggtggt: [Weekly BIZ] [Cover Story] 필름업계 빅3 중 후지만 살아남은 이유 http://t.co/7G5GbCaB

@yh3834: 'CEO의 최고 자질은 용기!' 라는 후지 CEO가 한 말,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중요한 말이라 생각됩니다. http://t.co/y8EMjz5F

@startup_bot: 필름업계 빅3 중 후지만 살아남은 이유: 먼저 경영 목표를 '세계 1위 코닥 타도'에서 '탈(脫)필름 구조조정'으로 바꿨다. http://t.co/00tER2sT

@MoonSooChoi: 관심있는 내용이라 더잼있게 읽었음^^ [Weekly BIZ] 필름업계 빅3 중 후지만 살아남은 이유 http://t.co/yHpgnLww

@jay3kim: [Weekly BIZ] [Cover Story] 필름업계 빅3 중 후지만 살아남은 이유 http://t.co/Ja591Nto

@inmyblues: [Weekly BIZ] [Cover Story] 필름업계 빅3 중 후지만 살아남은 이유 http://t.co/H0j4sUqM
부디 NC에게도 성공적인 제2의 도약이 될 수 있는 지금이기를...

@jhson05: [Weekly BIZ] [Cover Story] 필름업계 빅3 중 후지만 살아남은 이유 http://t.co/qpvYXFU9

@bookrws: 필름산업서 필사의 탈출… 코닥이 망할 때 후지는 더 컸다 http://t.co/28H2h8Dr. CEO의 자질 지성, 용기, 체력, 설명력!!

@specialmkt: [Weekly BIZ] [Cover Story] 필름업계 빅3 중 후지만 살아남은 이유 http://t.co/9s1Dq9uk

@kikomin1: [Weekly BIZ] [Cover Story] 필름업계 빅3 중 후지만 살아남은 이유 http://t.co/qzQEaUpL

@nicholasyjj: 코닥필름은 망하고 후지필름은 망하지 않은 이유. 후지는 필름에 연연하지 않고 새로운 시대를 준비했다는 것. http://t.co/xIy1dhOv

@jun337: 필름 비즈니스에서 화장품 비즈니스로......필름산업서 필사의 탈출… 코닥이 망할 때 후지는 더 컸다 http://t.co/v0eCyHGw

@pageraum: [Weekly BIZ] [Cover Story] 필름업계 빅3 중 후지만 살아남은 이유 http://t.co/1rL9HoY9 .. CEO 등 리더에게 가장 중요한 덕목은 '용기'다! 동감합니다.

@the9iron: [Weekly BIZ] [Cover Story] 필름 업계 빅3 중 후지만 어떻게 살아남았나 http://t.co/7CeQDVSQ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기란.. 또 실패없이 이동하기란... 삐긋하면 씰데없는 짓한 넘 되는게 냉정한 현실!

@wookielee: 결단을 내려 새로운 분야에 투자하고 리스크를 감수하려면 용기가 필요, 성장을 계속하는 것이 가장 중요, 눈앞의 이익과 매출만 생각하면 안됨, 최소 3~5년 후를 생각해야 함- 후지 고모리 사장 http://t.co/SCRLSWyG

@cfosimonkim: "@zinicap: CEO에겐 지성, 용기, 체력과 설명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많이 보고, 듣고, 공부해야 설명도 잘 함. http://t.co/Mw1y5HMP"
그런데 CEO가 자기논리에 빠지면 회사를 망칩니다. 고객의 소리가 정답이거늘.

@sky4139: 후지필름은 어떻게 살아남았나 >> 주주배당 우선하는 美기업 코닥과 달리 장기적 기술개발 투자로 성장동력 확보, 수익 높았던 필름사업 과감히 구조조정… 의료·전자소재·화장품 등 신사업 진출 >> 코닥과 비교되네요~

http://t.co/2ls9jxhi

@iblur: 조선닷컴 : 위클리비즈: [Weekly BIZ] [Cover Story] 필름업계 빅3 중 후지만 살아남은 이유 http://t.co/sUENIVi7

@ipeter429: [Weekly BIZ] [Cover Story] 필름 업계 빅3 중 후지만 어떻게 살아남았나 http://t.co/9n0bZ1KV

@WBSQUEEN: [Weekly BIZ] [Cover Story] 필름 업계 빅3 중 후지만 어떻게 살아남았나 http://t.co/VHxdPhuu

@vecomm: 필름 업계 빅3 중 후지만 어떻게 살아남았나 http://t.co/bEgXSOG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