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평소에 다양한 비즈니스 서비스/제품들에 관심이 많다보니, 비즈니스 모델들이 어떻게 동작하는지에 대해서도 곰곰히 살펴보는 편이지요.
2 따라서, beta서비스 운영 혹은 free-trial과 같은 별도의 무료 서비스/제품 사용을 위한 기간이나 기회를 통해서 서비스를 경험할 기회를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필요성을 느끼는 사용자들이 가격을 지불하고 상품/서비스사용하도록 하는 방안이 훨씬 바람직하다.
3 새로이 주목받고 고객서비스 제공자 모두에게 유용한 서비스비즈니스모델로 잘 동작하지 않는다는 것이 어떤 이야기일까 궁금하여 읽어보니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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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rsuh: 왜 프리미엄 (Freemium) 모델은 돈을 벌지 못할까? http://t.co/g1lnerqs 처음부터 무료라고 생각하던 서비스를 돈을 내고 사용하려고 하지 않아서라고. 따라서 무료체험기간을 두는 것이 바람직하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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