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메커니즘:
미션, 챌린지, 퀘스트, 스토리텔링
레벨, 진행바, 피드백
보상: 트로피, 뱃지, 점수, 레더 보드
상태 표시: 친구 카운트, 리트윗 카운트.

활동이 재밌고 기쁘게 만들어라.
배우긴 쉽고, 마스터하긴 어렵게 만들어라.
유저 타입 별로 다르게 만들어라 (라는 소린가?)
http://i.imgur.com/67aWQ.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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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etalk: 게이미피케이션 디자인에 대한 슬라이드.. 요즘 Local & Location에 대해서 관심이 많아지면서 예전보다 더 많이 공부하고 있는 분야네요^^. http://t.co/7029ppXx

@hyunwungjae: Gamification case 정도 볼만함 Check out this presentation : Gamification design http://t.co/R5i3eKvQ @slideshare 에서

@4sqKOREA: Gamification case 정도 좋아요~ #4sqkr http://t.co/TSPNJ3WK

@nerdstory: Gamification. 서비스의 진화를 위해서 많이 고민하고 있는 분야. http://t.co/EbHe1Zfe

@startup_bot: [슬라이드] Gamification design (게이미피케이션 디자인) http://t.co/jdQ46uL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