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요즘 SOPA가 화제가 되고 있는데 이게 뭐죠? 혹시 아시는분?

여기에 설명 나왔어용~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99074


스미스 의원이 발의한 SOPA 법안은 인터넷망을 통해 자행되고 있는 저작권 침해행위에 대해 법적처벌을 가할 수 있도록 명시하고 있는데, 특정 웹사이트가 저작권 침해 행위를 저질렀을 경우, 정부가 해당 웹사이트를 폐쇄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인터넷 웹사이트를 통해 행해지는 지적 저작권 침해에 대해 처벌할 수 있는 법적근거를 마련한다는 취지로 발의된 이 법안은 인터넷망을 통해 불법으로 복제, 유통되고 있는 미국의 지적 저작물들을 보호하기 위한 법안으로 미국의 지적 저작물을 불법으로 유통시키는 인터넷 사이트들을 주 타깃으로 삼고 있다. 그러나 이 법안은 발의되자마자 미국의 인터넷 관련 단체와 시민단체들의 강력한 반대에 부딪쳐 법안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미국의 인터넷 관련 단체나 시민단체들은 SOPA 법안이 장기간의 세계적인 경기침체 상황에서도 미국 경제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하이테크 산업의 성장을 억제해 경제성장을 둔화시키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적극 반대하고 있다. 이들은 미국의 인터넷과 테크놀로지 산업이 이만큼 발전하게 된 근간이 바로 미 의회가 인터넷 사이트에 대한 검열과 관련된 법안을 제정하지 않고 인터넷 웹사이트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정보를 공유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허용했기 때문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결국 세계적인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인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가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은 매일 수백만 명에 이르는 전 세계 이용자들이 이들 사이트에 올리고 공유하는 정보에 대한 정부의 검열이 없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는 것이다.
요약하면 SOPA는
특정 웹사이트가 저작권 침해 행위를 저질렀을 경우,
정부가 해당 웹사이트를 폐쇄할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이군요.
유튜브에 저작권 위반 자료가 올리와서 누군가 신고하면
유튜브 사이트 자체를 폐쇄할 수 있다는 의미인가?
(저작권 위반 주체가 해당 사이트여야만 하는거지, 아니면 방관만 해도 폐쇄하는건지 애매하네요.)